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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

나는 편의점에서 피트니스 및 세탁을 함께 한다.






3박자를 갖춘 편의점

부피 큰 이불을 세탁을 하고 

간단하게 먹을 식자재를 구매 후 운동을 즐긴다. 






현재 이웃나라인 일본에서 편의점업계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찾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세탁을하며 기다리는 동안 운동 할수 있도록 시범운행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한국에도 영향이 미칠지 궁금하네요.





과연 한국에서는 어떤 편의점업계는 어떤 시도를 하게될지 궁금해지네요.

이웃나라 일본처럼 비슷하게 흘러가지 안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출저:야후재팬




출저:야후재팬







패밀리 마트는 지난 2월 28일 편의점(CVS)와 헬스, 빨래방이 일체가 된 점포를 도쿄 도 오타 구에 개점했다.피트니스 병설점은 3개째 동전 세탁소 병설점은 7개째이지만, 피트니스와 동전 세탁소를 모두 갖춘 점포는 처음이다.세탁을 하고 있는 동안에 피트니스의 이용을 받는 등, 새로운 송객 효과를 검증한다.인원을 늘리지 않고 가맹점의 새로운 수입원이 되도록 FC(프랜차이즈) 패키지화를 목표로 한다.

기존의 FC가맹점"훼미리 마트 나카로쿠 고우 제일 케이힌점"의 2층 창고를 개장하고, 편의점 직영의 피트니스"Fit&GO"을 만들어 주차장의 일부 공간에 직영의 "패밀리 마트 세탁소"를 신설했다.

Fit&GO는 등록금 없이 월 7900엔(세금 별도), 24시간 영업에서 편안하게 이용 받을 수 있는 헬스를 목표로 한다. 대형 종합 센터 이용자는 50대 이상에서 7할을 차지하지만 지난해 2월에 개점한 Fit&GO1호점"대전 나가하라점"(도쿄도 오타구)은 20~40대에서 8할을 차지한다.남녀비도 6대 4로 CVS의 고객과 거의 같다.

"피트니스 이용자의 54%가 편의점도 이용했으며, 일판에서 3만엔의 반등 효과가 있는 친화성이 높다"(이치카와 토오루 패밀리 마트 시니어 오피서 신규 사업 개발 본부 인큐베이션 부장). 1호점은 주택지 입지에서 계획 이상의 추이이다.올해 2월 14일 개점"간 나이점"(요코하마시)은 오피스 입지를 검증하고 있다.3호점은 역전 주택지.역전의 CVS의 상권은 반경 300m정도이지만, Fit&GO의 상권은 반경 1킬로미터가 전망되며"체력을 노린 손님이 다른 CVS의 앞을 지나 이곳도 이용할 수 있다면"(이치카와 부장)이라고 기대한다.

편의점 세탁소의 기존점은 하루 평균 40~50명의 인원으로 "중 30명 정도는 편의점 점포에 송객 되어 있다"(아사오 켄이치로 신규 사업 개발 본부의 부장)이라고 한다.비 오는 날은 CVS의 객수는 내려가지만 세탁소의 객수는 2~3할 증가하고 비 오는 날의 CVS의 객수 향상으로도 이어진다. 이번의 헬스, 세탁소 병설로 편의점 점포도 개장하고 13석의 잇 인를 신설했다."세탁이 60분 걸려서, 그 사이로 이트 인으로 쾌적하게 보낼 수 있다.피트니스 이용 시간도 평균 60~90분이라 빨래 사이에 피트니스와 식의 이용 방법도 있다"(아사오 부장)이라고 한다.

Fit&GO는 5년에서 300점 포라는 목표를 내걸지만,"지금은 직영에서 실험 검증하고 있지만 FC화가 포인트.초기 투자가 1억엔 정도가 걸리며 복수점 주인이 할 수 있도록 하겠다"(이치카와 부장)이라고 한다.편의점방은 19년도 중에 300점 포라는 목표를 내걸고 있었지만,"좀 더 실험 검증하고 도입하는 기계의 대수를 줄이는 등 초기 투자를 억누른 도입하기 쉬운 FC패키지도 검토한다"(아사오 부장)로 했다.